작성자 : 구절암   |   열람수 : 735   |   작성일 : 18-09-29 19:22
대항해 시대 이후 열강 제국은 영토 적 야심도 있고, 많은 탐험가를 만들어 냈다. 마미야 린조 등에 의한 북방 탐험의 역사가 있었다 일본도 19 세기 이후 수많은 탐험가를 배출했다. 그 목적의 대부분은 열강 제국과 마찬가지 였지만 구법을 목적으로하는 승려도 많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리고 그들의 행선지는 거의 중앙 아시아와 티벳에 한정되어 있었다.

이런 현상의 배후에는 메이지 시대의 폐불 훼석을 거쳐 근대화를 도모하고자하는 불교계의 생각이 현대 불교학의 성과가 그것을 뒷받침하는 형태를 취했다. 산스크리트 불교 경전의 대부분은 잃어 버렸지 만, 중앙 아시아 등에서는 원전이 발견 될 가능성도 있으며, 또한 티벳은 원전에 충실한 티베트어 번역 불전이 남아 있었던 것이다.

중앙 아시아 탐험은 니 시혼 간지 두 번째 두 대 門主 오타니 고즈이 (카즈야 1760 ~ 1948 년)의 조직 된 오타니 탐험대가 유명하다. 탐구는 1 차 ~ 3 차 세 차례에 걸쳐 수많은 물품을 수집했다. 현재 그들은 분산하고, 일본, 한국, 중국의 박물관에 소장되어있다.

티베트 탐험에서 테라 모토 婉雅 (한 87 두 ~ 1940 년), 能海寛 (카즈야 1968 ~ 1907 년), 하구 慧海 (카즈야 66 ~ 1945 년 ), 아오키 문교 (한 88 여섯 ~ 1956 년), 타다 等観 (열 여덟 아흔 ~ 1960 칠년).

당시 티베트들이 청나라와 영국 인도 정청의 삼엄 한 감시도 있고 어려운 지경에 처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토 진종 오오타니 파의 승려였다 테라 모토 婉雅과 能海寛는 중국 쓰촨성에서 라사 목표 카즈야 1991 년 달라이 라마의 직할 령이었다 패턴 (현 중국 사천)에 도달했다. 이렇게 두 사람은 처음으로 티베트의 땅을 밟은 일본인이되었지만, 테라 모토는 위험을 감지하고 일시 귀국 그대로 유지 한 能海 운남에서 편지를 마지막으로 소식을 끊었다 (테라 모토는 여섯 년 후 라사 ​​입성있다).